본문 바로가기

2017/123

어느 겨울의 노을~ 집에서 창밖의 하늘을 보며.. 2017. 12. 25.
Miro 가습기 NR07S LG 공기청정기+가습기를 렌탈하여 사용중에 가습기 기능이 원하는 만큼이 되지 않고내년 3월에 태어날 콩이를 위해서 가습기를 알아보는중Miro가습기를 알게 되어 NR07S(구매당시 최신일줄 알았는데.. 검색을 하니 NR08이 출시되었네요.)를 구매했다.일단 디자인도 깔끔하고 사용하기에 편리하게 되어있지만,물을 받아서 이동하기에는 조금 불안한 느낌이다. [출처 : http://gomiro.com] 기존 LG 공기청정기+가습기는 가연건조식 가습이라서 가습이 되고 있는지 알수 없고 또 기기 상단에 '쾌적'이라는 표시만 파악을 했어야 했는데Miro는 초음파방식(??)이라서 가습이 된다는 느낌이 확실히 있고 세척도 아주 편리해서 좋다. 자고 일어나면 입천장+목이 건조함을 많이 느끼는데LG 공기청정기+가습기는 소음도.. 2017. 12. 21.
ipTIME T3008 + ipTIME A2004NS-R 을 이용한 가정 네트워크 집에 SK 기가망이 들어오지 않아 광랜을 설치하면서 집안 내부망은 NAS이용을 위해 기가망으로 설치하기 위해 공유기+공유기(허브)를 설치했다.최근에 지은 아파트라 전화선도 8가닥으로 되어있어 전화선에 인터넷 기가망 설치가 가능한것을 파악하고 작업을 하였습니다.렌툴을 이용하여 Category 6 렌케이블의 한쪽으로 RJ45를 장착하고 다른쪽은 선으로만 만들어서 단자함에 설치했다.인터넷5개, 전화 4개로 구성된 단자함 통신망을 모두 인터넷 망으로 변경했다.실제로 사용하는 기기는 총 4개로 되어있지만,TV와 BTV셋탑박스에 동시에 인터넷이 되어야기때문에 전화망을 모두 인터넷망으로 설치했다.설치하면서 향후에 사용할지도 모르기때문에 집안에 있는 모든 전화/인터넷 포트를 기가 인터넷으로 연결하였습니다. 단자함에는 .. 2017. 12.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