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샤오미 전동킥보드2(이하 전동킥보드)에 익스텐더를 설치하고 익스텐더위에 액션캠을 설치하기 위해 여러가지 제품을 알아보다가 2중 관절이 되는 Sony VCT-RBM2 제품을 구매했다.

평소에는 이중 관절구조가 필요가 없지만, 앞으로 해당 부분을 아쉬워 할 수 있어 Sony VT-HM2와 고민 끝에 Sony VCT-RBM2 제품을 선택했다.




Sony VCT-RBM2은 구경 20mm~65mm 핸들바에 장착이 가능하며, 전동킥보드에 설치된 익스텐더의 구경이 22.2mm라서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았다.

문제없이 설치되었지만, 익스텐더의 구경이 너무 작아서 고정다이얼을 돌리는데 너무 힘들었다.

(Sony VCT-RBM2의 다이얼은 모두 작아서 돌리기에 힘들다, 다이얼 확장 부품을 제공해서 쉽게 돌릴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



제품의 관절부분의 조임 나사를 힘들게 힘들게 조아도 손으로 돌리면 관절이 움직인다.

물론 액션캠을 장착하고 달리면 움직임 없이 잘 고정되어있지만, 해당 제품 광고에는 off-load 자동차 경주에서도 장착하여 사용하는 이미지가 나온다.

관절 조임 나사의 손잡이도 매우 작아서 조이기도 힘들지만(손가락이 너무 아프다.) 조임상태도 완벽하지 않은 것 같다.


Smooth Q을 연결해봤는데

Smooth Q의 길이와 무게때문에 토크(돌림힘)가 크게 작용하여 관절부분이 힘없이 돌아갔다.


물론 Smooth Q 장착을 위한 짐벌마운트를 구매했기 때문에 Sony VCT-RBM2에 직접 장착할 경우는 없을 것이다.




2017/11/09 - [TALK!TALK!] - 샤오미 전동킥보드2에 익스텐더 설치하기

2017/11/09 - [TALK!TALK!] - 샤오미 전동킥보드2(미지아) 리얼 주관적 후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